임신극초기증상 아랫배통증, 냉, 설사, 두통 알아보기

 
임신극초기증상 아랫배통증, 냉, 설사, 두통 임신초기증상?

여성의 직감이 대단하다는 것은 입에서 입으로 구전되고 있으며, 실제로 적중률이 높은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실제로 임신극초기증상을 느끼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나타나고 있으며, 새 생명이 뱃속에 자리하게 되었을 때 즉각적으로 인지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후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여 임신하게 된 것에 대해 명확하게 인지하고, 검진을 받으러 다녀오시는 분들도 생각보다 많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임신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임신극초기증상의 종류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몸에서 나타나게 되는 자그마한 변화, 임신극초기 냉 임신극초기 설사 임신극초기 두통 임신극초기 아랫배통증 등을 검색해서 오셨을텐데요. 참고해보시길 바랄께요. 그리고 임신 테스트기를 어떻게 사용해보아야 할 지에 대해서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임신 극초기 시기

임신이라는걸 알게 되는 순간은 빨리 알았다고 해도 이미 4주차가 되어 있는 경우가 흔합니다. 0주에서 3주까지를 임신 극초기 시기라고 말해볼 수 있죠. 수정란이 착상하는 시기입니다.

임신극초기증상

1. 임신극초기 감기기운 몸 전반적으로 으슬으슬한 느낌이 들고, 미약한 근육통이 느껴지면서 흔히 몸살을 겪을 때에 나타나는 증상과 비슷한 임신극초기증상이 발생되곤 합니다.

2. 체온 증가 – 미열 기초체온이 높아지면서, 37도 초반의 체온을 유지하곤 합니다. 실제로 37.5도 가량까지 올라가서 유지되는 경우도 있고, 이로 인하여 미세한 열인, 미열이 발생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임신극초기 두통 속이 울렁거리기 시작하여 입덧과 비슷한 느낌이 들기도 하며, 두통이 발생하면서 어지럼증까지 동반되는 임신극초기증상 두통이 나타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스트레칭을 해준다던지, 긴장을 풀어 휴식을 충분히 취해주세요. 4. 피로 증가 평상시와는 다르게 피로감이 증가하여 졸음이 몰려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질 분비물 증가  임신극초기 냉 평상시와 비교해보았을 때 임신 냉이 많이 발생하게 되며, 착상혈이라 이야기하는 혈이 미세한 양 속옷에 드러나기도 합니다. 동전크기정도로 속옷에 젖는정도로 발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만약 팬티라이너를 다 젖을정도로 혈이 발견된다면 산부인과에 꼭 내원하세요. 6. 임신극초기 가슴통증 가슴의 가려움 가슴에서부터 가려움증이 발생하기도 하며, 스치기만해도 가슴통증으로 따가움이 느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와 함께 유두가 조금 부풀어 오르는 경우도 있고 색이 진해지게 되는 특징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7. 생리통과 비슷한 임신극초기 아랫배통증 아랫배가 조금씩 부풀어오르는 느낌을 경험하게 될 수 있으며, 더부룩한 느낌과 함께 임신극초기 아랫배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임신극초기증상으로 발생한 복통은 생리통과 유사한 수준의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모든 임산부가 겪는 흔한 것은 아니며 수정된 후 1주일 전후로 나타납니다. 또는 3주가 지난 임신초기증상에서도 개인의 체질에 따라서 흔하게 여러번 겪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 정도가 심하고 피가 나온다던지 통증이 오래 유지가 된다면 자궁외 임신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병원을 바로 방문해야 합니다. 8. 임신 극초기 설사 호르몬의 변화로 변비나 설사를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 역시 설사를 자주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이는 생리가 다가올때도 나타나던 증상이라서 정말 헷갈렸었네요.

임신극초기증상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임신 4주차 정도 부터 느끼는 사람들이 나타나곤 합니다. 하지만, 예민함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면, 임신한 지 3주차에 해당할 때에 부터 즉각적으로 눈치채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제로 누구에게나 임신극초기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 아니며 증상 없이 지나가는 경우도 상당히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평상시와 다르게 몸 컨디션이 정상적으로 유지되지 않는다거나 미열이 올라오고, 감기기운이 느껴지면서 두통과 가슴 통증, 아랫배통증이 나타나게 된다면, 임신극초기증상의 가장 대표적인 것들이 드러나게 된 것일 가능성이 높은 만큼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임신초기증상 느꼈다면…

임신초기증상으로 꼽을 수 있는건 위에 나열한 극초기와 같습니다만 더 세부적으로 알아본다면 가장 먼저 생리가 하지 않죠. 또한, 착상혈과 착상통을 느끼는 임산부들이 약 20%정도 존재합니다. 몸 안에 있는 자궁이 점차 크기가 커지기 시작하며 가스가 많이 차고, 변비와 설사, 잔뇨감, 메스꺼움 때문에 불편하기도 하고요. 빈혈, 어지러움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이와 동반하는 증상은 미열과 만사 무기력 피곤함입니다. 후각도 발달하여 음식냄새에 민감해지고 얼굴엔 늘 홍조가 돌며, 여드름같은 뾰루지도 생겨요. 마지막으로 호르몬때문에 기분을 조절할 수 없어서 울기도 많이 울고 웃기도 화내기도 했던 임신초기증상이 있습니다.

임신테스트기

임신 테스트기를 사용하시는 분들 가운데에 관계를 갖고 바로 다음날에 확인하시는 경우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임신 테스트기의 경우에는 생리예정일이 도래했음에도 생리를 하지 않고 약 3일에서 5일정도 지난 시점에 시도해보는 것이 정확도가 높습니다.

정확한 주기로 확인하는 경우, 두줄이 선명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정확도를 보다 높여보고자 하는 경우에는 관계를 하고 난 후 2주정도 시간이 지난 시점에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극초기증상을 느끼게 되는 상황에 실제로 아이가 찾아온 것이 의심된다면, 생리 예정일 이후 5일정도 지난 시기에 테스트기를 사용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